디지털 & IT
아이폰4 데스그립 수신율 불량문제는 갤럭시S도 마찬가지?
bogosipn
2010. 8. 24. 15:44
애플 아이폰4의 제품 특정부위를 잡으면 수신율이 저하되는 '데스그립'문제가 국내외 미디어를 통해 큰 이슈가 되고있으며 애플은 데스그립을 막기위해 '실리콘범퍼'를 제공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애플의 스티브 잡스는 지난 7월 아이폰4 수신율 저하 문제를 해명하는 기자 회견에서 30일 이내에 원하지 않으면 전액 환불, 9월까지 실리콘 범퍼 무상 제공 등을 약속한 바 있는데 이는 삼성의 스마트폰인 갤럭시S도 똑같은 데스그립을 가지고있는것 같습니다.
아래는 삼성 갤럭시S의 사용설명서인데 '올바른 휴대전화 사용방법' 편에서 그림을 보여주고 좋은예와 나쁜예를
보여주고 있는데 아이폰4의 데스그립처럼 갤럭시S도 아래가 아닌 휴대폰 위쪽을 잡도록 권고하고 있습니다.
그러면서 아래에 부가적인 설명을 덧붙였는데 '통화중 또는 데이터 통신 중에 안테나가 내장된 부분을 손으로 잡게 될 경우 통화품질이 떨어지거나, 배터리 소모량이 많아질 수 있습니다' 라고 적혀있습니다.
'데스그립'은 '애플'을 비롯한 스마트폰 제조사들이 극복해야할 문제지만 현재로서는 이것이 '애플'만이가진 문제로 보이지는 않으며 스마트폰에서 가장 강력한 기술력을 가지고 있는 '애플'에 대한 미디어들의 공격쯤으로 이해할수 있을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