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VOD Recorder V2.0 - 인터넷 실시간 동영상의 녹화/재생/화면캡쳐

bogosipn 2007. 10. 9. 08:32
VOD Recorder V2.0
- 인터넷 실시간 동영상의 녹화/재생/화면캡쳐 -

VOD Recorder는 실시간으로 인터넷에서 제공되는 TV 방송이나 동영상 강좌, 영화등을 녹화하거나 재생, 이미지 캡쳐등이 가능한 프로그램입니다.



인터넷상에서 실시간으로 방송되는 동영상, 스타크래프트 리그전, TV, 영화등의 다양한 미디어를 사용자의 PC로 녹화를 해서 다운받아주기 때문에 반복적으로 봐야하는 경우등에 적합하게 사용이 가능합니다. 특히, 실시간 버퍼링 때문에 보기가 힘드셨던 분들이라면 여유시간에 동영상을 다운받아 보실수 있기 때문에 편리합니다. 물론, 특정 동영상 사이트같은 경우에는 실시간 방송시 보안 알고리즘을 적용하기 때문에 암호를 풀기 힘들어 녹화가 되지 않는 경우가 있기는 하지만 일반적인 사이트 같은 경우에는 손쉽게 녹화가 가능합니다.

깔끔하고 사용하기 편리한 인터페이스로 구성이 되어 있으며, 자체 동영상 플레이어 기능을 내장하고 있기 때문에 사용자가 하드디스크, CD, DVD 등에 가지고 있는 ASF, WMV, MPG, MOV, RM, MP3, WMA, ibh, urh등의 동영상 포맷을 플레이 하실수 있습니다. 파일의 플레이는 물론 실시간 동영상 주소를 직접 입력하여 플레이및 녹화가 가능하고 ASX 파일로 저장하거나 IBH 파일로 저장하실수 있으며, 주소를 클립보드로 복사해 사용하실수 있습니다.

Setup 메뉴를 통해서 녹화시 동영상이 저장될 디렉토리를 지정할수 있고 같은 파일일 경우에 덮어쓰기 확인및, 이어받기 확인, 실시간 방송일때 시간 정보 저장 기능등의 옵션을 사용할수 있고 용량이나 시간을 지정해서 해당 용량이나 시간이 되면 자동으로 녹화가 멈추도록 하실수 있습니다. 재생 기능을 통해 재생할 파일 형식을 선택하실수 있습니다.

재생기능은 동영상 플레이창 하단에 있는 플레이 관련 버튼을 눌러서 사용하거나 단축키를 이용해서 사용하실수 있으며, 볼륨 조절및 30초/1분 전/후로 이동등도 단축키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느린재생, 보통재생, 빠른 재생의 3가지 재생 속도를 제공해주고 반복재생및 셔플 재생이 가능합니다.

녹화 기능에 주소 상태 체크 기능및, 자동 주소 캡쳐 기능과 소스 보기 기능을 사용하실수 있고 동영상 보기시 원래 크기, 절반크기, 두배크기, 풀화면등의 다양한 크기로 보실수 있습니다.

도구 모음에는 ASF, WMV 동영상 파일의 시작 위치와 종료 위치를 지정해서 원하는 부분만을 잘라낼수 있는 잘라내기 기능과 이미지 저장 기능을 이용해서 동영상을 초당 몇장 방식으로 캡쳐해서 이미지로 저장하실수 있도록 해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