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 바라보기

15세 여학생을...그리고 도망치는 경찰들

by bogosipn 2009. 3. 10.

권 바뀌고 많은 분들이 '두환이때 보다 더한것 같다'라는 말을 자주 하십니다.

시대는 2009년도 인데 독재권력 서슬퍼렇던 박정희, 두환이 시절때 경찰,검찰등 권력기관들을 이용한 공안통치같은 모양새가 자꾸만 보이니 나오는 말 같습니다.
  
연히 동영상을 하나 봤는데 무섭기도 하고 웃기기도 하는 어쨌든 소름이 쫙~끼치는 내용이었습니다.



15세 여학생 두명을 경찰 수십명이 인도에서 애워싸서 위협하고 이를 취재하는 취재진까지  감금, 시민들의 항의가 빗발치자 자신들의 행위가 불법적임을 깨닫고 도망가는 남대문 경찰서 의경들과 경찰서장님의 초라한 꼬락서니가...처량해서 동전 몇푼이라도 던져주고픈 마음을 자아내게 하는 한편의 리얼 버라이어티, 촌철살인, 유머, 서스펜스등이 복합된 로드무비를 보는듯한 영상입니다!

어린 여학생들이 경찰때문에 무서워서 울던데 충격이 얼마나 컸을까 안쓰러운 생각이 듭니다.

려서 부터 경찰은 시민을 도와주는 고마운 존재라고 배웠을텐데, 한순간에 경찰 이미지에 '응가'칠을 하고 불법을 자행한 저 몹쓸 일부 경찰들 때문에 정신적 충격으로 인한 손해배상이라도 국가에 청구해야 하는건 아닌지 모르겠습니다.

어쨌든 4년후 소중한 기념품이 될만한 동영상인것 같습니다! ㅆ ㅣ ㅂ ㅏ ㄹ^^
끝으로 좋은영상 보여주시느라 수고하신 칼라티비 취재진 여러분께 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