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

[아이프로슈머] 힘펠 터보747환풍기 체험기 (1)

by bogosipn 2011. 3. 25.
아이프로슈머에서 온 메일을 살펴보다가 '힘펠 터보747환풍기'를 보고 눈이 번쩍 띄었습니다.

두개의 욕실에 붙어있는 기존 환풍기는 열심히 돌아가는것 같긴한데 환기성능이 너무 약해서 샤워할때 환풍기를 켜놨는지 꺼놨는지가 헷갈릴정도로 수증기가 자욱하고 곰팡이도 많이 끼는지라 제구실을 전혀 못하는것 같아서 불만이 많았었거든요.
그래서 힘펠 환풍기 소개를 살펴보고 곧바로 체험단에 신청했는데 운좋게 당첨이 되서 너무나 기쁩니다. 써보고 좋으면 구입해서 다른 욕실에도 달아볼 예정입니다! 

몇일후...........~

택배로 '힘펠 터보747환풍기'가 드디어 도착했습니다^^
상자는 가로,세로 30cm 정도로 잘포장되서 왔습니다. 열어보니 설명서가 제일먼저 나타나고 다음으로 환풍기본체가 공기포장지로 꼼꼼하게 싸여져 있네요. 구성품은 설명서, 환풍기 본체, 나사4개(비닐포장), 아래쪽에 약 30cm정도 되는 환풍구(연통) 고정클립이 동봉되어 있습니다.


생각보다 본체는 가벼워서 설치할때 힘들지는 않을것 같습니다. 설명서도 살펴봤는데 이해하기 쉽게 그림도 곁들여져서 좋았습니다. 본체를 자세히 보면 환풍구쪽에 외부공기가 역류하는것을 방지해주는 마그네틱 댐퍼(파란색판)가 있는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환풍기는 팬에 먼지가 많이껴서 청소가 쉬운지가 관심사였는데 아래 사진(좌하)을 보면 팬을 덮는 캡을 쉽게 분리할수가 있어서 청소도 용이해보였습니다.


은 스크류로 고정이 되어있어서 이걸풀면 팬이 바로 분리되게 제작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사진(우하)에서 오른쪽 아래 구석을 보면 LED램프가 있어서 작동시 켜지기 때문에 작동여부를 쉽게 알수있고 보기에도 고급스러워 보입니다.   아래 그림을 참고하면 쉽게 이해가 되시죠?~^^


그릴, 팬커버, 본체 뒷모습과 그릴을 보호하는 비닐을 벗기고 드라이버까지 준비한 사진을 찍어봤습니다.
한가지 궁금증이 남았는데 LED램프가 안쪽에 있는데 어떻게 밖에서 보일까 했는데 그릴(좌하)사진의 노란색 손가락끝을 보면 불투명한 램프반사구가 디자인 되어 있습니다. (좌하) 핑크손가락의 LED램프불빛이 투과되는 원리로 아이디어가 돋보였습니다^^ 


전체적인 포장은 깔끔하고 안전하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모던하고 깔끔한 디자인의 그릴이 돋보였고 청소가 용이하도록 설계된 내부도 인상적이었습니다. 램프가 투과되도록 설계한 아이디어도 높은 점수를 주고싶네요.

두번째 리뷰에서는 기존 환풍기를 뜯어내고 힘펠환풍기를 설치하는 과정을 올려보겠습니다!
무엇보다 환풍기의 생명은 환풍능력일텐데 힘펠의 월등한 환풍력을 기대해봅니다.
그리고 설치를 처음해보는거라 설레기도하고 약간 걱정도 되는데 아파트 욕실은 규격화되서 잘되겠죠?~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