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

'애플' 최신버전 브라우저 - 사파리 3.1 공개!

by bogosipn 2008. 4. 3.
애플(apple) 최신버전 브라우저 - 사파리(Safari) 3.1 공개!



 지난 3월 18일 애플의 인터넷 브라우저 '사파리' 3.1 이  렌더링 엔진을 업데이트하여 가장빠른 브라우저로써 다시 출시됐습니다. 

애플의 새로운 브라우저의 미래를 반영하는  html 5 설계 기능이 포함되어있습니다.
이는 오프라인 스토리지, 미디어 지원 및 CSS 애니메이션과 웹 글꼴을 지원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또한 일부 필요한 호환성과 버그 수정을 추가했을뿐만 아니라 일부 다른 새로운 기능이 더해저 더욱 강력한 브라우저를 만들어 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속도테스트, 숫자가 적을수록 성능이 좋은것임!


'사파리 3.1'은 '마이크로소프트'의 '인터넷 익스플로러'보다 2배, 모질라의 파이어폭스보다 1.6배 빠른 웹페이지 로딩속력을 보여줍니다! 또한 직관적인 인터페이스를 통해 더 쉽고 빠른 사용자 환경을 만들어 냈다고 합니다.

설치 프로그램은 http://www.apple.com/safari/download/ 에서 받아 볼 수 있습니다!
애플의 업데이트된 사파리 브라우저는 13개의 버그를 고쳤으며 인터페이스와 사용자 환경은은 사파리 3.0 에 비해 크게 변경되지 않았다고 합니다.
 

-  간략하게 '사파리 3.1 버전' 사용후기를 적어봅니다 -

이번 사파리 3.1버전은 3.0 베타버전보다 훨씬 안정적이라는 점을 꼽고 싶습니다!

3.0버전은 실행자체가 문제가 많았고 글자도 깨져보이고 사이트접속도 잘안되어서 실망이 굉장히 컸습니다만, 이번 3.1버전은 '네이버'나 '다음' 사이트 접속에도 무리가 없습니다!

안정성뿐만아니라 속도도 굉장히 빨라보입니다.

다만 대부분의 사이트가 마이크로소프트의 인터넷 익스플로러에 최적화되어 만들어진 탓에 화면의 글자들이 아주 미세하게 희미하게보이거나 깨지는 점은 어쨌든 개선되어야할 사항으로 보입니다. 또한 인터넷으로 은행업무를 보는 우리나라의 특성상 아직도 은행등 특정한 사이트의 접속에 제약이 따르는 것으로 보입니다!

하지만, 이런 단점에도 불구하고 '애플'에서 많은 부분을 보완했고 앞으로도 이러한 보완이 한두차례 이루어진다면 빠른속도와 깔끔하고 편리한 인터페이스를 지닌 사파리 3.1이 익스플로러의 아성에 가장 강력한 대항마가 되리라는 기대를 해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