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

사용자만의 개성이 드러나는 igoole, 아이구글

by bogosipn 2008. 5. 15.
사용자만의 개성이 드러나는 igoole, 아이구글



구글코리아는 국내 파워블로거들과 함께 구글코리아에서 'iGoogle(아이구글)'을 주제로 오픈파티를 진행했습니다.

행사의 주제는 사용자가 원하는 정보만을 빠르고 편리하게 만날 수 있는 또한 개인의 취향을 마음대로 선택할 수 있는 아이구글의 첫화면~

미국 구글 사용자 20%가 사용하고 있는 'iGoogle'은 사용자의 취향과 편의성을 드러내는 홈페이지 창조가 가능하며, 구글 글로벌 사이트에서는 20만 여 개의 피드(feeds) 에 대한 접근이 가능하며, 게임과 뉴스, 동영상 등 4만 여 개의 가젯에 편리하게 접근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구글코리아제공


또한 완전 열림형 시스템으로 구글의 서비스뿐만 아니라 다른 콘텐츠에 대해서도 개방돼 있어 꼭 구글 제품으로만 아이구글(iGoogle) 페이지를 꾸미지 않아도 됩니다.

한편, 구글은 세계의 유명 아티스트들이 디자인한 테마작품 콜렉션을 통해 사용자들이 원하는 작품을 자신의 테마로 활용할 수 있도록 'iGoogle 아티스트 테마' 프로젝트를 시작했습니다.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제프 쿤스, 돌체 앤 가바나 등 전세계 70여 명의 아티스트들은 독특하고 역동적인 테마 작품을 선보이고 있다고...

이미 우리나라 몇몇 업체들이 이와 비슷한 서비스를 선보였고 진행중이지만 인터넷업계의 큰손인 구글이 시작한 아이구글 서비스가 많은 영향을 끼치리라 예상됩니다!
특히 시작페이지를 양분하고있는 네이버와 다음에서 많은 신경이 쓰일것으로 보입니다.

당장 커다란 변화를 몰고오지는 않겠지만 사용자로서는 자신에게 맞는 자신만의 시작페이지를 가지는것은 커다란 매력이 아닐수 없습니다.
국내 주요 포털의 대응이 주목되는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