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

모질라의 파이어폭스3 베타버전 출시!

by bogosipn 2008. 5. 20.
모질라의 파이어폭스3 RC 베타버전 출시!



'구글'(google)이 마이크로소프트(microsoft)의 인터넷 브라우저인 익스플로러(explorer)에 대항해서 공들여 키우고 있는 것중의 하나가 바로 모질라재단의 오픈소스 프로그램인 '파이어폭스'(firefox)입니다!

모질라재단은 16일 공식 홈페이지(http://developer.mozilla.org/)를 통해 파이어폭스 3.0 RC(Release Candidate)의 다운로드 서비스를 시작했습니다.

RC 버전은 정식 버전 출시에 앞서 개발자나 커뮤니티를 대상으로 마지막 기능 테스트를 하기 위한 버전으로, 파이어폭스 3.0의 정식버전의 출시가 임박했음을 알리기도 하는것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번 파이어폭스 3버전은  사용자를 위한 인터페이스가 강화됐으며 북마크 백업, 풀페이지 줌 등 새로운 기능이 추가됐고 보안과 웹 호환성 및 안정성 기능도 좋아졌다고 전해집니다.
 
특히 메모리를 너무많이 잡아먹는 결정적 약점을 완전 보완했다는 소식이 눈에 띕니다!

유럽에서는 파이어폭스가 평균 약30%의 점유율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파이어폭스 3버전의 출시를 계기로 우리나라에서 마이크로소프트의 독점체제가 깨져서 가격이나 서비스면에서 우리나라 소비자들이 더 나은 대우를 받기를 희망합니다!  


오픈소스(open source) 운동

소수 기업이 소프트웨어 산업을 독점하는 것을 막기 위해 나타난 사회적 움직임. 소프트웨어의 기본 설계도에 해당하는 소스코드를 공개해 누구나 자유롭게 그 소프트웨어를 개선하고 재배포할 수 있게 하자는 운동이다. 컴퓨터용 운영체제(OS) 리눅스, 인터넷 사이트 방문시 사용하는 파이어폭스 등이 대표적인 오픈소스 프로그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