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어자료

영어공부에 간지나는 팁 한가지!

by bogosipn 2009. 5. 4.

'대한민국은 민주공화국이다' 라는 노래가 유행이었다!
현실은 ...'대한민국은 영어공화국이다'가 아닐까?

이젠 '초등학교 1학년'부터 영어교육을 실시한다고...
중학교, 고등학교는 물론 대학교로 갈수록 영어공부의 광풍은 잦아들줄 모른다.

숨가쁘게 영어공부만 해왔지, 왜 영어공부를 하는지? 에 대해선 아직도 진지한 사회적 성찰도 없었던것 같다. 단지 영어를 잘해야 좋은 성적을 얻을 수 있고, 좋은 학교에 진학할 수 있고, 좋은직장에 들어갈 수 있는......요상한 시스템...

어쨌든, 대한민국이라는 나라에서 영어를 공부하지 않고는 베겨날 도리가 별로 없는듯 하다. 그래서 영어공부에 들어가는 비용과 시간도 엄청난데, 여기 영어공부에 도움되는 팁하나를 나누고자 한다!

영어공부를 함에 있어서 가장 효과적인 방법이 영작을 많이 해보는것이란 소리는 많이 들어봤을것이다. 그래서 '영어일기'도 써보면서 영작연습을 해보지만 왠지 내가 만들어논 영어문장에 자신이 없을때가 많다.  

옆에 외국인이나 영어선생님 아니면 아쉬운대로 영어고수인 친구라도 있으면 좋으련만 현실은 가혹(?)하기만 하다~  

내가 맘대로 영작해보고 바로바로 맞는지 틀린지 검사 할 수 있으면 얼마나 좋을까? 하는 상상을 수없이 해봤는데 의외로 답은 너무 간단하게 우연히 찾을 수 있었다!
답은 '마이크로소프트 워드'~


'마이크로소프트 워드(MS Word)'를 영어고수 친구로 임명하노라!

세계에서 유일하게 자국에서 만든 워드프로세서가 '워드'보다 높은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는 나라가 우리나라다! 자랑스런 한글과 컴퓨터의 걸작 '한글'이 그 주인공. 
'한글'은 문서를 편집할때는 더할나위없이 좋지만 직접 시험해본 결과 영어공부 도구로서는 그리 신통치 못하다.

'영어일기'나 '영작연습'을 할때는 '워드'를 베프로 삼으면 된다!
최신버전이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 워드 2007 (Microsoft Office Word 2007)'버전이므로 이를 중심으로 살펴본다.

틀린 문장을 적어봤다. 틀린 단어밑에 초록색줄이 생긴다!


'워드'에 틀린 영어 문장을 적어봤다.  틀린 단어 밑에 초록색 줄이 자동으로 생긴다!
2번째 영어문장의 were에 마우스를 대고 우클릭버튼을 누르면 알맞는 단어 was 가 추천되어있다.


더 자세한 설명을 보고싶으면 '문법검사'를 클릭하면 된다.
그러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뜬다. 


왜 틀렸는지 문법적인 설명을 보고싶다면 '설명'버튼을 클릭하면 된다. 


 틀린문장과 관련된 문법인 '수일치'에 대한 설명이 예문과 함께 자세히 나온다.
문법용어 '수일치'에 대한 영어표현은 'Subject-Verb Agreement' - 주어동사일치...
우리나라 문법용어는 왜케 알쏭달쏭 어려운지...그냥 '수일치' 대신 '주어동사일치'라고 하면 이해하기도 좋을것을...

암튼, '워드'를 이용한 손쉽고 간단한 팁이지만 영작공부를 하면서 문장이 맞았는지 틀렸는지에 대한 부담을 확~ 덜 수 있는 아주 유용한 방법이라서 여러분들도 많이 애용해 보시면 좋을듯~  

                             "위 포스팅이 도움이 되셨다면 ↓추천을 클릭 or ↖한RSS 등록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