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5년후 미국 최고의 자동차회사가 될 테슬라社!

by bogosipn 2009. 3. 5.

계적인 금융위기로 최악의 경제지표들이 발표되는 와중에서도 미래 신재생에너지와 관련되는 사업분야는 지금도 엄청난 성장을 이어 나가고 있다.

이미 선진국 기업들은 탄소배출권에 막대한 비용을 지불하고 있으며 우리나라도 2012년부터는 탄소배출량에 적용받을것이 예상된다.
이에따라 국내 기업들도 대규모 산업재편의 격량에 대비하고 있다.

미국을 대표하는 3대 자동차회사 '포드(Ford), 지엠(GM), 크라이슬러(Chrysler)'들이 금융위기의 파고 앞에서 '파산' 또는 '국유화'까지 거론되며 휘청거리는 사이 '테슬라'라는 생소한 이름의 자동차회사가 주목받고 있다.

5년후 미국 최고의 자동차회사가 될 테슬라자동차!

전기스포츠카 - 테슬라자동차


테슬라자동차는 전기자동차를 전문으로 생산하는 회사이다.
아직 멀게만 느껴지는 전기자동차 분야에서 선두를 달리는 회사라고 할 수 있는데 이미 이회사는 전기모터를 동력으로 스포츠카를 생산하고 있는 것이다. 

테슬라의 스포츠카는 충전하는데 3시간 30분이 걸리며, 한번 충전에 390km의 거리를 운행할 수 있다. 충전비용이 만원이 채 되지 않는다.
환경친화적인 데다 유지비까지 너무 저렴해 엄청난 주문이 밀려있는 상태라고... 

전기플러그의 모습 - 테슬라자동차


최근 테슬라社의 CEO가 밝힌 바에 따르면 정부의 보조금으로 5인승 자동차를 대량으로 생산할 수 있는 공장을 지을 계획을 잡았으며 수년내로 이 자동차가 3만달러 정도에 구입할 수 있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최근, 현대자동차제네시스가 북미에서 호평을 받고있다는 뉴스를 접했다.
하지만, 5년내로 획기적인 전기자동차를 생산해내지 못한다면 세계 자동차시장에서 살아남기란 불가능 할지도 모른다. 소음이 없고 유지비 저렴한 전기자동차를 누가 마다하겠는가? 

그래서 현대자동차를 비롯한 기아, 지엠대우, 르노삼성등 국내자동차 회사들은 5년후 최고의 자동차회사로 떠오를 '테슬라'자동차의 행보를 눈여겨 볼 필요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