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름다운삶

구당 김남수 선생의 침뜸과 편작전자침

by bogosipn 2009. 4. 2.

난해 KBS에서 방송된 구당 김남수 선생의 침뜸에 대한 방송이 나간후로 침과 뜸에 대한 관심은 가히 폭발적이다.

방송직후 시중에서는 뜸의 주재료인 약쑥의 판매가 급증했고 김남수 선생의 저서도 단숨에 베스트셀러 반열에 오르게 되었다.

의학계를 비롯한 우리나라 의료계가 자신들의 밥그릇을 지키기 위해 김남수 선생이 뜸치료를 할 수 없도록 법적인 압력까지 가하고 있는 상태에서도 국민들의 뜸에 대한 관심은 오히려 더욱 뜨거워지고 있다.

특히 김남수 선생이 복잡한 혈자리를 정리하여 누구나 간편하게 뜸을 뜰 수 있고 최고의 효과를 발휘할 수 있는 '무극보양뜸'에 대한 관심도 엄청나서 우리나라의 의료계와 모순적인 의료법,의료정책으로 인해 일반 국민들이 한의원에서 제대로된 침과 뜸치료를 기대하기 불가능한 현실에서 많은 사람들이 가정에서 책이나 인터넷 동영상을 참조하여 뜸을 뜨고 있다.

하지만 전문적인 지식이 없는 일반인들로서는 제대로된 혈자리를 찾는것이 대단히 어려운일이 아닐 수 없다.  김남수 선생이 운영중인 뜸사랑이라는 뜸치료 보급단체도 아직까지는 서울을 비롯한 주요 대도시에서만 운영되기 때문에 좀 더 많은 사람들이 혜택을 보기엔 턱없이 부족한것이 현실이다.

쉽고 정확한 혈자리를 찾는 방법을 고심하던중 상당히 도움이 되는 기구를 찾았는데 그것이 바로 전자침이다!

특허받은 경혈탐지기능의 편작전자침


식품의약품 안전청 제조허가와 미국FDA에 등록된 이 전자침의 정확한 명칭은 '편작전자침'이다. 특히 미국FDA에 등록된 제품중 Electro Acupuncture(전자침)은 한국의 편작전자침외에는 없다고 한다. 이는 미국FDA의 엄격한 안정성 유효성 기준을 통과한 제품이라는 것을 입증하는 것이라는게 업체측의 설명이다. 



미국뿐 아니라 호주,뉴질랜드,인도,파키스탄,바레인,필리핀,중국 등 세계 여러나라에 수출하는 제품이며 경혈탐지 특허를 받았으며, 연세대 원주의대 재활의학과에서 임상실험을 하였다고 햄텍코리아측은 밝히고 있다. 

편작전자침은 경혈을 정확히 찾아주기 때문에 전자침으로 경혈을 찾고 그 자리에 쑥뜸을 뜨는 방식을 취하면 가장 효과적일것으로 보인다!

P.S 가격이 19만원대로 비싼편이고, 많이 알려지지 않은점이 단점이라 볼 수 있습니다.(보급이 늘면 가격도 저렴해지고 객관적 평가가 나올것으로 보입니다) 그리고  광고사진의 남자가 발명가인지는 모르겠지만 광고용으로는 대단히 마이너스 요소로 보이는군요^^  편작전자침을 사용하시는 분들은 사용기를 댓글로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