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아이폰(iphone)의 국내시판으로 스마트폰 시장의 열기가 뜨겁습니다. 세계2위의 휴대폰 제조업체인 우리나라의 삼성도 옴니아2 폰으로 국내시장 수성에 나서고 있습니다. 휴대폰 제조업체들은 소비자들의 시선을 끌기위해 신제품을 출시할때마다 새로운 기술을 장착하면서도 가격은 더 저렴해지는 전략을 쓰고 있습니다. 그만큼 기술속도가 빠르고 경쟁이 치열하다는 반증일겁니다.
자동차도 휴대폰 못지 않게 첨단기술의 집약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현대자동차와 기아자동차는 신차를 출시하면서 외형만 그럴싸하게 바꾸고 겉으로 잘 드러나지 않는 부품들은 더 싸고 질이 떨어지는 부품을 달고 나옵니다. 심지어 가격도 엄청나게 비싸집니다. 아래는 인터넷 자동차사이트에 올려진 기아자동차의 2007년형 프라이드와 2008년형 프라이드를 비교한 사진입니다.
이렇다할 경쟁자 없이 국내 자동차시장의 80%이상을 차지하는 현대기아차의 독과점의 폐해를 그대로 보여주고 있습니다. 소비자의 현명한 결정이 중요한 시기입니다!
자동차도 휴대폰 못지 않게 첨단기술의 집약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현대자동차와 기아자동차는 신차를 출시하면서 외형만 그럴싸하게 바꾸고 겉으로 잘 드러나지 않는 부품들은 더 싸고 질이 떨어지는 부품을 달고 나옵니다. 심지어 가격도 엄청나게 비싸집니다. 아래는 인터넷 자동차사이트에 올려진 기아자동차의 2007년형 프라이드와 2008년형 프라이드를 비교한 사진입니다.
이렇다할 경쟁자 없이 국내 자동차시장의 80%이상을 차지하는 현대기아차의 독과점의 폐해를 그대로 보여주고 있습니다. 소비자의 현명한 결정이 중요한 시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