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인터넷상에는 '노스트라다무스'가 '싸이'의 강남스타일 말춤을 예언했으며 이는 지구종말을 의미한다는 내용이 급속히 퍼지고 있다. '노스트라다무스'가 예언한 내용은 다음과 같다.
‘from the calm morning,
the end will come
when of the dancing horse the mumber of circles will be 9’.
종말론자들은 노스트라다무스가 “춤추는 말의 숫자의 원이 9개가 되는 때 고요한 아침으로부터 종말이 올 것이라고 예언했다”고 해석한다.
영어 원문에서 해외 네티즌들은 한국이 바로 ‘고요한 아침의 나라(calm morning)’라고 주장한다. 또한 21일 현재 이미 조횟 수 10억 돌파를 앞둔 싸이의 ‘강남스타일’ 뮤직비디오가 그다음 예언에 해당한다고 설명했다. 10억은 0이 9개(the mumber of circles will be 9)이기 때문이라는 이유다.
공교롭게도 싸이의 ‘강남스타일’ 뮤직비디오가 조횟 수 10억을 돌파할 것으로 예상하는 날이 바로 12월 21일이다.
일부 지구종말론자들은 고대 마야인들이 사용한 마야력이 12월 21일에서 멈춰있다는 점을 들어 이날 지구 종말이 올 것이라고 생각한다. 실제로 이미 러시아에서는 수개월전부터 종말론의 공포가 확산되어 사재기가 극성을 부려 정부가 골머리를 앓고있는 실정이다.
'2012년 12월 21일'이 지구의 종말이 될지 해프닝으로 끝날지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는것은 사실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