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이 먹거리로 또한번 전세계의 따가운 눈충을 받고있다.
유아용 분유에서 멜라민이라는 성분이 검출, 이로인해 중국내 수많은 유아들이 목숨을 잃었으며, 그 수는 계속 늘어나고 있다.
그렇다면 중국 분유시장에서 선두를 달린다는 이 분유회사는 왜 멜라민을 첨가하게 된것일까?
결론부터 보자면, 소비자의 건강따위는 안중에 없고 '회사의 더많은 이익'을 위해 인체에 치명적인 멜라민을 첨가한 것이다. 이익을 위해 최소한의 양심과 윤리를 져버린것.
분유는 탈지분유와 전지분유로 나누는데 단백질함량은 탈지분유에는 100g당 34.5g, 전지분유에는 100g당 27g정도가 함유되어 있다고 한다. 이 분유회사는 저급(저가)분유를 사용했기에 단백질함량이 떨어지는게 당연했다. 그래서 단백질 수치가 높게 나오도록 아주 값싼방법을 택한것이다.
즉, 멜라민을 첨가해 단백질 함량수치가 높게 나오도록 검사당국과 소비자를 속여왔던 것이다. 사건은 일파만파로 멜라민 분유와 이를 원료로 사용한 제품들이 대만을 비롯 동남아국가들과 우리나라로까지 수입되어 완제품으로 판매되었다는 점은 가히 충격으로 다가온다......
그런데 이때, 문득 든 생각이 있었다. 그럼 미국산 쇠고기는?...
미국 축산업자들이 그들의 더많은 이익을 위해, 병든소까지 사용해서 저질 동물성 사료를 만들어 소들에게 사료로 줌으로써 광우병 위험이 세계 어느나라보다 높은 미국산 쇠고기.
걸렸다하면 손쓸 방법도 없는 치사율 100%의 광우병!
더 무서운것은 광우병 유발물질을 섭취하고도 10여년후에 증상이 나타남으로 광우병에 걸렸는지도 모르기에, 멜라민분유처럼 신속한 유통금지와 회수는??... 10년간은 불가능하다는 사실...!
이러한 광우병 위험이 높은 미국산 쇠고기가 현재 아무런 재제없이 수입되어 유통되고 있다는 사실이다.
정말 기가막히지 않은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