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 바라보기

국내출시가 예상되는 미니카 - 미쓰비시 이케이(ek)

by bogosipn 2008. 1. 24.
국내출시가 예상되는 미니카 - 미쓰비시 이케이(ek)


미쓰비시 이케이(ek)는 아이(i)와 함께 국내출시가 예상되는 미니카~

유선형으로 설계된 미쓰비시 '아이'와 달리 '이케이'는 사각의 모양이지만 디자인이 오히려 더욱 깜찍한 느낌을 줍니다.

높은 차체와 사각형의 디자인 덕분에 역시 넓고 실용적인 공간을 제공하는군요!
52마력의 '이케이'! 마력수는 '티코'와 도토리 키재기 수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앙증맞은 미니카지만 강인한 사각컨셉의 앞모습과 전체적 디자인은 야무지고 단단해 보이는 '이케이'의 개성을 잘 드러내주고 있네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대형차에도 굴할것 같지 않은 실용성을 강조한 이케이의 뒷모습!

사용자 삽입 이미지

핸들과 대시보드 디자인... 계기판이 중앙 상단에 있으며 미션조작부도 핸들 바로옆 상단에 있어 운전석과 조수석 사이의 공간효율을 극대화한 '이케이'의 독특한 디자인으로 상대적으로 공간이 비좁은 경차나 소형차들이 고려해 볼 만한 컨셉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케이의 실내, 천장이 다른 미니카보다 월등히 높아 보입니다! 또한 운전석과 조수석 사이의 공간 활용도가 높은 장점, 시트의 두께를 최소로 줄여서 공간을 넓히려 애쓴 흔적이
엿보이시나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봉고의 계보를 잇는 현대 '스타렉스'나 기아 '카니발' 시리즈에서 채용하는줄로만 알았던 슬라이딩 도어가 경차에도 채택될줄이야~..... 놀랍게도 이케이의 뒷문은 슬라이딩 방식으로 좁은 주차공간에서 옆자동차 때문에 특히나 뒷문열기가 얼마나 불편한가를 겪어본 사람이라면 굉장히 반가운 아이디어임에 틀림없군요!  역시 실용성을 최우선으로 강조한 설계!

미쓰비시 이케이는 실용성을 가장 우선으로 적용한 미니카라고 할 수 있겠네요. 넓은 공간을 확보하기위해 미션조작부를 대시보드쪽으로 옮긴점이나 차체높이를 크게설계한점, 고정관념을 깨는 슬라이딩 도어 채용등은 '이케이'의 성격을 그대로 말해주고 있습니다!   일본 현지 판매가격은 130만엔 선이네요!